miyao결혼준비/드레스&턱시도

miyao의 결혼준비 : 빅사이즈 웨딩드레스&턱시도 알리바바해외직구 (1)

miyao 2021. 8. 18. 19:48
반응형

안녕하세요
miyao입니다
제가 12월의 신부가 된답니다☺
내년 봄에 결혼할 계획이었지만 택일을 빨리 받아서
급하게 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딱 120일 남겨둔 날 택일받아서 지금 현재
D-109
갑작스럽게 신경 쓸게 많다 보니 티스토리 글도 못 적었네요ㅠㅠ


 

 



제 티스토리를 보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는 빅사이즈 여성이라 결혼식, 웨딩드레스 이런 거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하더라고요...
한국에 웨딩드레스들은 작은 사이즈들이 예쁘고.... 머 빅사이즈도 입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ㅎ
뒤에 벌어진 코르셋들과.... 그걸 가리기 위한 장식들... 그런 장식마저 안 해주는 드레스샵도 있고...ㅎ
맞춤은 어마어마하게 비싸죠?

 

 


이건 빅사이즈 신부님들만의 문제는 아니죠?
제 남자 친구.. 예비신랑도 한 덩치 하시는 킹사이즈 신랑입니다
스튜디오 촬영 예약하는데 음....
일단 바지사이즈 38까지밖에 없어서 살 빼면 입을 수 있으려나 했지만 카페 후기나 댓글들을 찾아보니깐 키 182cm인분도 바지를 끝까지 내려 입으셔서 겨우 찍으셨다는데.... 제 남친은 키가 187cm라서 절대 못 입을 것 같더라고요
개인 정장을 챙겨 오라는데... 음...
촬영할 때 다양하게 이런저런 색상을 입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어디 가서 빌릴 수 있는 사이즈도 아니고 전부 테일러샵에서 맞춰 입을 수도 없고....(영국 원단으로 해서 160이라던가?)

 

 



결국 저의 웨딩드레스와 함께(겸사겸사 화동 드레스&티아라까지) 알리바바 직구를 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알리바바 직구로 알아보면 맞춤으로 구매 가능하고 1개 오더 가능한 곳이 꽤 많습니다!
가격에 따라서 후에 +관부가세가 붙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 제 드레스는 애초에 직구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미리 보고 있었던 게 쫌 있었어요
벌어진 코르셋이 부끄러운 것도 있지만
마음에 드는 드레스가 있어도 사이즈가 안 맞아서 속상할까봐 아예 드레스샵은 쳐다보지않기로 했어요
설령 가서 고른다고 해도 예쁘고 화려하고 마음에드는 드레스는 추가금이 붙는다는 이야기들을 너무 많이 들었던 터라...
"추가금이면 그냥 사고 말지"라는 생각도 하게 됐고
살 빼서 입으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무리 빼도 드레스에 몸을 구겨 넣어서 입어야 되는 건 변함없을 테니까요

 

 

 

 

 

 

 



알리바바 직구 쉽게 하는 방법

 

 

 

 

  • 일단 알리바바 어플을 실행하신 뒤에 로그인하시고 검색을 시작하세요

 

 

 

 

 

 

 

 

 

 

 

  • 최소 주문 수량을 설정하세요

 

 

 

 

 

 



이렇게 설정이 끝난 후에 생각하는 예산에 맞춰서
아이쇼핑에 들어갑니다
맞춤 드레스라고 해서 비싸지 않아요
평균적으로 30~50만 원대로 구매 가능하고 더 저렴한 가격대도 많습니다
비즈 장식이 많은 드레스일수록 비싸지더라고요
마음에 드는 드레스 중에서 가장 비싼 게 한국돈으로 100만 원 정도였는데 과감하게 패스!


 

 

 

 

 

 

 

 

 

 

 

 

 

 

 

 

 

 

 

 

 

 

 

 

 

 

 

 

 

 

 

 

 

 

 

 

 

 

 

 

 

 

 

 

 

 

 

 

 

 

 

 

 

 

 

 

 

 

 

 

 

 

 

 

 

 

 

 

 

 

 

 

 

 


알리바바는 한국 쇼핑몰처럼 친절한 쇼핑몰은 아니에요
필요한 정보는 알아서 찾아야 하고 물어봐야 하죠

 

 

 

 

 

 

 

 



지금까지 웨딩드레스&화동 드레스 업체, 맞춤양복업체, 티아라 업체 3곳과 채팅으로 상담도 하고 문의도 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채팅할 때 바로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웨딩드레스 업체는 12년 차에 직책이 boss이신데... 흠.... boss라서 그런지 느긋하세요
아주 느긋하시고 답장이 느린 편입니다
저는 급한데 자꾸 돈워리라고ㅎㅎㅎㅎㅎㅎㅎㅎ
원단시장 가서 화동 드레스 원단 확인해주신다더니 제가 원하는 색은 안된다고 하시면서 되는 색은 머냐고하면 안 알려주고(^_^) 9월 말까지 받을 수 있게 해 줄 테니 돈워리 하라고ㅎㅎㅎㅎㅎㅎㅎㅎ

 

 

 



맞춤양복업체는 3년 차 영업사원이셨는데 아주 빠릿빠릿하십니다!
처음에 남친 몸무게 잘못 알아들으시고 주문을 잘못했지만 상담 중에 커스텀 사이즈로 전부 교체해주셨어요
배송 시작 후에 개인통관 번호를 급하게 물어보기도 하셨고요ㅎㅎ
답장이 아주 빠른 편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티아라 업체는 딱히 문의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결제 후에 업체 측에서 연락이 왔고 배송 관련 이야기만 했습니다
역시 영업사원이라서 그런지 답장이 아주 빨랐어요ㅎㅎ

 

 

 

 



알리바바 직구는 도매라서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렇지 않아요!!

결제도 페이팔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어서 개인 거래도 가능하답니다^^

 

 

 

 

 

자세한 직구 썰은 2편에서 썰 풀어드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