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여행 2022.08

트립닷컴 비엣젯항공권→사전지정좌석 구매 후기 : 비엣젯결제오류/비엣젯코리아상담/트립닷컴고객센터

miyao 2022. 6. 28. 23:54
반응형


안녕하세요
miyao입니다







신랑이랑 시누랑 같이 여름휴가 계획을 짜다가
호찌민 항공권이 눈에 확 들어오면서
다른 여행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일단 결제했습니다!!

제주가나 호찌민 가나 비슷하겠다 싶기도 해서
질러 버렸죠ㅎㅎㅎㅎ




호치민여행호치민항공권

6월 20일

항공권 1인 277,400원

트립 닷컴 추가 수하물 진짜 비싸요ㅜㅜ
15kg짜리 한 명만 추가했는데 가격이 2배...

그래도 이때까지는 평화로웠습니다.
스트레스받을 것도 없었고요.







트립 닷컴에서는 지정좌석을 구매할 수 없고
항공사 웹사이트를 이용하라고 안내되어있었습니다.

저희 신랑 키가 180 후반에
덩치가 '종이의 집 오슬로'급이기 때문에
비상구 좌석 예매가 급했습니다.




6월 23일

비엣젯 웹사이트 접속해서 결제를 시도했죠

[예약확인]
예약 확인 그냥 딱 바로 되고
느낌이 좋다
되겠구나
나는 오류 뜨지 않겠구나 했죠ㅋ


 


[결제 실패]
예....
망했습니다

2번 결제 시도했고 전부 실패

근데 카드사 승인 문자는 날아왔더라고요?



근데 금액이 한참 모자라죠?
13000원이면 지정좌석 1개 값이니까요

그래서 비엣젯 코리아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저는 영어가 짧으니깐여^^


비엣젯 공홈은 타 구매처 항공권은 부가서비스 신청할 수 없다.
본사 문의해라.

영어가 안돼서 여기 물어봤는데
네 영어 쓰든 베트남어 쓰든 알아서 하라는 거죠?




구글 번역기 돌렸습니다.
답장이요?
오긴 왔죠
자동 답장ㅋㅋ




6월 24일

비엣젯코리아

본사 연락이 안 되니까 대리점에 물어보는 거 아닙니까!

근데 나는 모른다
니 결제내역이 우린 안 뜬다
공홈에도 뜨는 결제 내역이 왜 저기는 안 뜨는 건지 이해할 수도 없고 이해하기도 싫고 하


6월 28일

비엣젯상담

본사 공홈 온라인 문의하기 시도!
구글 렌즈 켜서 번역 봐가면서 열심히 시도했지만
상담원 연결은 할 수 없었습니다.


본사 메일로는 연락 안 되고
본사 온라인 문의하기도 실패하고
어제오늘 베트남 고객센터로 통화도 시도도 해봤습니다.
친한 언니네에 베트남분이 일하고 계셔서 부탁드렸죠!
이틀 동안 오후에 계속 전화했지만 연결 안 된다고 하더군요.

하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이제는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과
한국사람은 삼세판이지! 하는 마음으로
공홈에서 결제 시도했다가 오류 뜨고 카드승인... 하
총 3만 9천 원 날려먹었네요

비엣젯항공에서는 언제쯤 결제 취소를 해줄 것인지...

여하튼 스트레스 만빵과 깊은 빡침으로
트립 닷컴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온라인고객센터는 24시간이기에
새벽까지 받을 때까지 버티겠다 생각했죠.


저녁 8시에 통화 시작해서
45분? 50분? 기다려서 연결됐습니다.

아무래도 한국말할 수 있는 상담원이 연결될 때까지 무한 기다림을 해야 하는 듯했어요.

천사 같고 왠지 얼굴도 이쁘고 귀여울 것 같은 여성상담원이셨고
한국말 엄청 잘하십니다.
아주 살짝 외국 발음이긴 하지만 웬만한 외국 방송인들보다 발음 좋았습니다.

연결돼서 너무 기쁘다 감사하다 말씀드리고
본론으로 넘어갔죠.

비상구 좌석 지정좌석 예매하고 싶다.
27열 A/B/C 왕복으로!
누구 어느 자리, 누구 어느 자리, 누구 어느 자리
전부 꼼꼼하게 확인해주셨고
만약 그 자리 안될 시 선택하고 싶은 자리가 있냐고 물으셔서 27 열이면 된다고 옆자리로 3명이 붙어서 앉겠다고 했어요.


금액과 자리 확인 후 결제 메일이 갈 건데
30분 이내에 결제해주면 된다고 안내받았고

추가 수하물때 수수료가 엄청 붙길래 걱정돼서
금액을 물어보니
확인해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한 금액대가 아니면 결제 안 하셔도 된다고
쿨하게 말씀해주셔서 알겠다고 감사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5분 뒤 결제 이메일 도착!
한자리에 14900원
공홈이 13000원? 14000원?이라서
바로 결제했습니다!


트립닷컴좌석지정



트립 닷컴에서 항공권 구매하신 분들!
고객센터 전화하세요.
받을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비엣젯에서 항공권 구매한 거 아니면
비엣젯 웹사이트고 비엣젯 코리아 대리점이고 다 안됩니다.
며칠 동안 스트레스받고 진짜 머리카락 다 빠질 것 같고
계속 욕 만나 오고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6월29일

결제한지 24시간도 안되서 또 정신건강이 위태롭게되었습니다.
오전 중에 연락온것도 아니고 고객센터 다 끝날시간에 메일이 날라왔네요.

좌석배정 실패 메일은 5시반쯤왔고
메일은 6시반에 카카오톡으로 트립닷컴에서 알림이와서 확인했습니다.
또 이건 언제 결제 취소 될런지ㅡㅡ



예. 누구는 이래서 되고 누구는 이래서 안 된다네요.


비엣젯 본사홈페이지도 안 되고
비엣젯 한국 대리점도 안 되고
항공권 구매처에서도 안 되고
어디서 구매하라는거죠?
김해공항 지금 뛰어가면될까요?


트립닷컴 고객센터 30분대기해서 지금 전화통화중입니다.
항공사홈페이지에도 자리가 있다고 뜬다고 상담사도 말하는데
돈 결제 다 해놓고 취소를 하고 난리인건지ㅡㅡ

비엣젯항공에서 자리가 있는데도 결제가 안 되고
비엣젯항공에서 좌석배정실패?거부? 하면서 이유는 설명되어있지않다고합니다.

트립닷컴으로 추가수하물은 결제되면서 좌석배정만 왜 이러는건지 알수가없네요.


트립닷컴에서 추가수하물은 잘만 결제됬는데
같은 부가서비스고 본사홈페이지에서 결제할때도 같이 결제하는 상품인데 왜 안 되냐고요.

좌석을 변경해서 다시 시도해달라고했는데 상담사 생각에는 지금 해봤자 안 될것같다고
출발 한달전부터는 좌석배정이 될수있으니까 그때 다시 시도 해보는게 어떨까 하더라구요.

근데 6월23일 비엣젯항공 홈페이지에서 결제 실패했을때는 좌석이 다 있는상태였거든요.
6월28일 삼세번이다 하고 결제하러 비엣젯항공 홈페이지들어갔을땐
스카이보스석 뒷자리랑 앞줄 비상구 좌석 몇개는 빠진 상태였습니다.
오늘 트립닷컴 상담사도 다른 좌석들 예매된거 본 상태구요.
근데 제가 지정하고 결제까지 했던 좌석은 여전히 비어있습니다.
좌석배정을 안 열었다고 하기에는 이상하지않나요?

호찌민 여행 가기도 전에
비행기 타기도 전에 여행에 질릴려고 하네요.
남편 다리를 짤라버릴수도 없고 ..하

반응형